기본 개념
가위:3게이트(초반찌르기 올인)
바위:기어 리버(안전하게 수비 구축 후 멀티)
보:멀티 3겟(일단 자원 확보 먼저하기)
상성 부연 설명
기어 리버 > 3게이트 : 리버 나오기 직전 3게이트 한 타이밍 있으나, 리버가 나오고 안전한 곳에서 수비만 할 수 있으면 3게이트는 미래가 없어진다.
3게이트 > 멀티 3겟 : 멀티 직후 드라군 수 부족때문에 바로 게임이 끝날 수 있다.
멀티 3겟 > 기어 리버 : 멀티를 먼저 하면 리버야 따라가면 그만인 게 된다.
변수
다크 더블 등의 빌드는 운영 요소가 있긴 하지만, 옵저버가 확보되면 리버 타이밍에 주도권을 아주 뺏겨버려서 힘들다. 다만, 보이지 않는 다크템플러로 중반 타이밍 시간만 벌면, 스톰이 확보된 이후로 전세를 뒤바꿀 여지가 있다.
*다크 > 3게이트, 다크 < 로보 테크지만, 전술로 뒤집을 여지는 있음
기타 전략
21투(게이트) : 3겟 타이밍에 투겟만 올리고 운영여지를 둠. 3게이트랑 상성이 유사하나, 멀티3겟에 덜 유리. 3게이트에는 보고 대응할 수 있어 유리
옵3겟 : 기어리버랑 유사한 상성. 기어리버에는 불리. 다크 척살 빌드.
속업셔틀 : 리버 공격적으로 사용 빌드. 기어리버랑 유사하나 기어리버에 약불리. 다크류에 유리.
다크멀티 : 3겟, 빠른 멀티 다 압승. 로보 운영에 불리하나, 기어리버 상대론 오히려 할만.
3질넥 : 상대가 초반 14질럿 생략하거나, 초반 3질럿으로 타격주면 유리. 막혀도 멀티만 잘 지어지면 맞춰갈 수 있음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