8겟뽕 빌드 소개
8겟뽕은 8게이트 뽕뽑기를 말하며 앞마당까지만 먹고 8게이트 확보 후 질럿-드라군-하이템플러를 최적화해서 뽑아 밀어붙이는 빌드를 말한다.
전반적인 빌드 오더
아둔 - 발업 - 4게이트 - 템플러 아카이브 후 스톰 업그레이드 상황 - 프로브는 본진과 앞마당이 충분히 활성화될 정도까지만 지속 생산 - 8게이트 - 로보틱스 퍼실리티 후 옵저버 준비 - 하이템플러 4기 생산 - 드라군 1부대 반 정도 생산(8게이트 두바퀴) - 이후 질럿 추가하며 진출
초중반 빌드 선택은 바로가기 참조
8겟뽕 쓰는 이유
8겟뽕은 10분 시점에 '완성된' 조합의 토스 병력을 진출시킬 수 있다.
기본적으로 토스를 상대하는 저그는 배를 엄청 불리고 후반에 끊임없는 물량을 쏟아내려고 하는데, 이 틈, 자원 최적화는 덜 되었고, 레어 단계에서 나오는 유닛이 고만고만할 시간을 노려 저그를 강력하게 밀어붙일 수 있다.
이름과 다르게 타이밍 러쉬가 아니다
말이 뽕뽑기이지 이제는 정석 운영이다. 심지어는 저그가 대비를 하는 거 같으면 전혀 공격을 하지 않고 바로 멀티를 하는 선택도 할 수 있다. 그렇게 해도 충분히 운영이 되는 빌드이다.
973빌드의 하드카운터
토스가 치를 떠는 973 히드라 빌드의 카운터펀치 전략이기도 하다.
만약 973 빌드를 큰 피해없이 잘 막았다면, 기본적으로 저그가 자원상으로 불리한 국면이고, 여기서 그대로 게이트웨이를 늘리면서 8겟뽕을 준비하면 정말 알아도 못 막는 반격기가 될 수도 있는 것이다.
아주 훌륭한 연습용 빌드
타이밍 러쉬류 장점중 하나가 기본적으로 내가 할 일만 하면 되기 때문에 멀티태스킹 요구치가 낮다. 그래서 상대적으로 초보가 쓰기 좋다.
8겟뽕으로 못 이길 상대면 다른 빌드로도 못 이긴다.